제25회 사회복지학과 학술제 개최
- 분류
- 작성자사회복지학과
- 등록일2024-11-07
- 조회수18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사회복지학과는 제25회 학술제를 11월 6일(수) 09:30-17:00까지 국제회의장에서 실시하였습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AI와 사회복지”라는 주제로 특강 및 다양한 주제로 조별 발표를 진행하였고, 마지막으로 사회복지사 선서식을 거행하였다. 사회복지학과 1~2학년 중심으로 6개의 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자리와 사회복지의 미래, AI와 장애인복지, AI와 노인복지, AI와 아동복지, AI 시대 사회복지는 위기인가, 기회인가? 주제에 대해서 PPT와 UCC를 발표하였다. 이번 학술제를 통해서 AI시대에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에게 더욱더 이해와 공감을 잘 하면서, AI기술을 잘 활용하여 시대와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됨을 배울 수 있었다. 안선희(사회복지학과학회장) 학생은 학술제를 준비하고 진행하면서 학과 학생들 한명, 한명이 대단한 능력과 열정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었고,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함께하는 학술제가 되어 뜻 깊었고, AI시대에 사회복지사로서 무엇을 준비해야 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 이전글
- 2024년 졸업생 Back Up-졸업생 유형별 서비스’ 프로그램 실시
- 2024-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