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사회복지학과 학술제 거행^*^
- 분류
- 작성자사회복지학과
- 등록일2022-11-11
- 조회수27
사회복지학과 23회 학술제 개최
“저출산 문제의 원인과 극복 방안”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사회복지학과는 11월 11일(금) 오전 09:00~12:00까지 비대면(zoom)으로 제23회 학술제를 거행하였다. 올해는 “저출산 문제의 원인과 극복 방안”이란 주제로 조별 PPT 발표와 주제와 관련된 영상 시청 및 사회복지 골든벨, 사회복지사 선서식으로 진행하였다. 학술제를 통해서 아이를 낳지 않은 이유가 일과 아이 양육을 병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양육비의 부담, 그리고 자신의 삶을 살기 위해서 출산을 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그리고 조별로 저출산 해결방안에 대해서 발표하였는데, 정부가 아이를 낳고 잘 키울 수 있도록 출산친화적인 정책을 개발하고 다각적으로 지원 해야 한다고 하였다. 사회복지학과 학회장인 유0빈 학생은 학술제를 통해서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마음 가짐을 새롭게 할 수 있었으며, 중요한 사회문제인 저출산에 대해서 더 깊이 알 수 있었으며, 학과 학생들과 모여서 준비하고 발표하면서 한층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 다음글
- 사회복지학과, 현장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시행
- 2022-11-27
- 이전글
- 2022학년도 취업역량 제고를 위한 전문가초청 특강 실시^*^
- 2022-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