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제22회 학술회 개최"새로운 시대 변화하는 복지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 분류
- 작성자사회복지학과
- 등록일2021-11-20
- 조회수21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사회복지학과는 11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정보통신관 3층 세미나실에서 “새로운 시대 변화하는 복지 –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라는 주제로 제22회 학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오랫동안 사회복지서비스가 대면으로 제공되기 어려워진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제공될 수 있는 아동복지서비스, 청소년복지서비스, 여성복지서비스, 가족복지서비스, 장애인복지서비스, 노인복지서비스 제공에 대한 아이디어 중심의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IT 기술과 접목된 스마트돌봄은 노인복지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보여주는 발표였다.
이와 동시에 사회복지서비스의 다양한 영역에서 비대면 서비스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골든벨 문제 풀이도 통해 더욱 값진 사회복지전문지식 역량을 높여나갔다.
이날 학술제에서는 사회복지사 윤리강령과 ‘사회복지사 선서식’도 함께 진행되어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윤리실천과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기로 다짐했다.
이번 학술제의 총괄 책임을 맡은 강희연 사회복지학과 학생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언택트라는 현상이 고착화되고 있지만, 비대면 상황에서도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하는 지역사회 주민들의 사회적 욕구와 이를 해결하는 다양한 스마트돌봄 기의 학습을 통해 보다 전문화된 사회복지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된 학술제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다음글
- 사회복지학과 [ 예비사회복지사의 역할 ] 특강 진행
- 2021-12-08
- 이전글
- 2021학년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전문가초청 특강 실시(굿네이버스 배준열 본부장)
- 2021-11-20